•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INSERT 이용해서 가격(lowest_price) 데이터 추가는 불가능한가요?

23.01.22 16:07 작성 23.01.22 16:08 수정 조회수 184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섹션 3

SQL로 데이터 삭제하고, 다양한 SQL 활용하기 강의 내용 중 10분 54초에서 제품의 가격(lowest_price)들을 UPDATE 함수 이용해서 추가하셨는데,

 

혹시 INSERT 를 사용해서 추가는 불가한 건가요??

INSERT INTO mytable (lowest_price) VALUES (28170);

했는데 안 되네요 ㅎㅎㅎ

INSERT는 VALUES에 모든 column의 값이 다 들어가 있어야만 추가할 수 있는 함수인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UPDATE 를 한 것은 특정 row 에 lowest_price 값을 바꾸기 위한 것이라서요.

INSERT 는 새로운 row 를 넣는 명령이기 때문에, 안되는 것인데요. INSERT 에서도 row 추가시, 특정 컬럼에만 값을 넣는 형태로 row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INSERT 관련 설명 영상을 다시 한번 참고해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고요. 관련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SERT INTO 테이블 이름 (열1, 열2, ...)

VALUE (값1, 값2 , ….)

 

감사합니다.

UPDATE를 한 것은 값을 바꾸기 위한 것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UPDATE하기 전, lowest_price 열의 값들이 다 NULL로 뜨는데, 이것도 NULL이라는 기존 값이 존재하고, 여기에서 다른 값으로 바꾼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또한 INSERT의 개념을 새로운 row를 넣는 명령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비어있는 low_price column에 새로운 row를 넣는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INSERT에서도 row 추가시, 특정 컬럼에만 값을 넣는 형태로 row를 추가할 수 있다'는 말씀이

즉 INSERT를 사용할 때는 열이 적어도 2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ex. INSERT INTO 테이블 이름 (열1, 열2) VALUE (값1, 값2)

여기서 최소 열1, 열2는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