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조언부탁드려요

20.10.08 05:42 작성 조회수 111

1

선생님 안녕하세요~

강의가 wordpress 사용법인줄 알고 수강했는데 개발에 관련된 강의라 저한테 많이 어렵네요 ㅜㅜ

선수지식 (기본적인 PHP 개발/ 기본적인 javascript 지식/ 기본적인 MYSQL 사용) 알려주신거 공부를 먼저 하고

선생님 강의 들어야 할것 같아서요. 혹시 제가 참고해서 선수지식 배울수 있는 추천해 주실만한 동영상 강의나 책 혹은 웹자료가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인 공부 먼저 하고 다시 도전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이렇게 물어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pinky sam님이 찾아 보시면서 강의가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을 해 보시는 게 가장 좋겠지만, 저도 몇 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접하기 가장 쉬운 강의는 생활코딩에 있는 강의들일 것입니다. PHP, javascript, MySQL 강의가 있으니 참고하실 만합니다.

- PHP
- MySQL  (선행지식으로 Database1을 요구합니다.)
- javascript (선행지식으로 HTML을 요구합니다.)

생활코딩의 강의들은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 개념들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javascript와 MySQL 기초를 익힐 만한 좋은 책은 제가 추천드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PHP 책은 《러닝 PHP》를 추천드립니다.

책으로 공부하는 것이 조금 난해할 수는 있어도 개념들이 잘 정리돼 있기 때문에 책을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큰 서점에 가셔서 자신이 보기에 쉬워 보이는 javascript와 MySQL 책을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