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single-book.php 파일은 워드프레스 기본 제공 파일인가요?

24.04.17 14:29 작성 24.04.17 14:30 수정 조회수 47

0

3분 20초에 singular.php 파일은 포스트, 북 등 모든 파일을 보여주는 페이지라서 북 상세용 파일인 single-book.php 파일을 만드시고 바로 북 상세 파일로 적용됐습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이 어떻게 어떤 설정 없이 single-book.php 파일이 자동적으로 북 상세페이지 전용 파일로 지정될 수 있나요?

single-{key].php 로 하면 key의 전용페이지가 되는 규칙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공해주신 정보 중에 워드프레스나 single-book.php 파일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어,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지식에 기반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single-{post_type}.php 템플릿명 규칙을 통해 특정 포스트 타입의 상세 페이지를 위한 템플릿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post_type}은 포스트 타입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만약 book이라는 포스트 타입을 생성했다면, single-book.php 파일을 만들어 해당 포스트 타입의 상세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워드프레스 템플릿 계층 구조의 일부로, 특정 포스트 타입에 맞는 상세 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single-book.php 파일은 워드프레스가 기본 제공하는 파일은 아니며, 사용자가 생성한 특정 포스트 타입(book)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위해 직접 추가한 파일입니다. 이처럼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템플릿 파일 명명 규칙을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