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자꾸 The request timed out 에러가 뜹니다 .

22.11.30 16:15 작성 조회수 877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코드는 깃헙에 올리고 깃헙 주소를 함께 남겨주세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자꾸 The request timed out 에러가 뜹니다 .

현재 제 상황은
1.동일 와이파이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구요.
2.로그인되 되어 있어서 기기에서 자동으로 Development servers에 제대로 프로젝트가 나타납니다.
3.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시도시 파란 화면 뜨고 에러 로그 누르면 Uncaught Error: .java.net.SocketTimeoutException: failed to connect to /192.168.233.154(port(19000) from /192.168.0.120(port 50322) after 1000 ms 라는 에러가 뜨네요.

  1. 인터넷 검색 결과 firewall port 열어줘야 한다고 해서 아래와 같이 열어둔 상태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사용중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허용되는 앱 목록에 있는 연결을 포함하여 들어오는 연결을 모두 차단합니다" 부분에 체크표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mage

사용하고 있는 환경과 상황을 동일하게 만들기 어려워서 완벽하게 같은 환경에서 테스트한것은 아니라는 점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현상을 재현하기 위해 네트워크 부분 설정을 변경하며 확인한 결과 해당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을 때, 말씀하신 상황과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사용중인 네트워크가 "개인"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공용"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네트워크 환경은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기본값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Gom Tech님의 프로필

Gom Tech

질문자

2022.12.02

image말씀해주신 부분 체크해봤는데 여전히 동일한 현상입니다.

혹시 다른 체크할 부분이 있을까요?

image

방화벽 > 허용되는 앱 에서 Node.js 가 허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po를 처음 실행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텐데, 이때 "액세스 허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image

그 외에는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이 생각나진 않습니다.

 

특별히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한 부분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동작해야합니다.

방화벽 설정, 네트워크 설정을 모두 초기화하고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