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permutation 문서

22.10.14 12:08 작성 조회수 150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

<신규> Permutation Importance 소개 및 실습

7분 13초

 

위 강의 부분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코드 관련된 질문은 아니고요 강사님의 경우 위 강의 7분 13초 에 나온 것과 같은 영어 문서들을 따로 번역기를 돌려서 문서를 읽으시나요. 아니면 영어 해석 능력이 어느정도 되셔서 그대로 읽으시나요?

 

다름이 아니라 코딩 공부를 하다보니 영어로 된 문장들을 읽어야 되는 일들이 앞으로 많이 생길것 같아서 영어공부를 따로 해야 되나 싶어서요... 강사님께서는 따로 영어공부를 하시나요? 강사님도 초반에 영어로 된 문서들을 보는 것이 어려웠을텐데 어떻게 극복하셨는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제 영어 실력은 중간쯤 되는것 같습니다.

근데 영어를 잘해도 전문적인 지식 기반이 없으면 말씀하신 영어 문서를 이해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코딩 공부와 상관없이 영어 공부는 꾸준히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머가 배워야할 첫번째 언어가 영어라고 누군가 얘기하더군요. 다만 영어는 몇개월 사이에 쉽게 늘지는 않으니까 1~2년 계획잡고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그렇다고 코딩이나 기술적인 부분을 희생하면서 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하루 30분 정도 꾸준히?)

저도 처음엔 영어 문서 보는게 쉽지는 않았는데, 그게 영어에 대한 문제라기 보다는 전문 기술의 부족함때문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점차 전문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니 이제는 영어 문서 보는게 별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