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print 구문 안의 {n} 역할

22.10.05 21:35 작성 조회수 89

0

안녕하세요 선생님 먼저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다름 아니라, print 구문 안의 {n} 의 역할이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K-Fold와 Stratified K-Fold의 이해-02 강의에서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는데, {}안을 다른 숫자로 바꾸면 (1000과 같이 큰 숫자) 에러가 나는데 0,1,2,3 안에서 바꾸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더라구요..

accuracy = np.round(accuracy_score(y_test,pred), 4)

train_size = X_train.shape[0]

test_size = X_test.shape[0]

print("\n#{0} 교차 검증 정확도 : {1}, 학습 데이터 크기: {2}, 검증 데이터 크기 : {3}"

.format(n_iter, accuracy, train_size, test_size))

print("#{0} 검증 세트 인덱스:{1}".format(n_iter, test_index))

 

 

또한 print 구문 안에 .format(n_iter, accuracy, train_size, test_size))을 사용할 때 . 앞에 list나 dict 같은 table이 없어도 가능한가요? 지금까지는 matrix1.append()이런 식으로만 구현해봐서 저런 표현은 생소하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1. 다름 아니라, print 구문 안의 {n} 의 역할이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 {n}은 아니고 {\n}으로 개행문자(한줄띄기)를 의미합니다. "\n......." 은 한줄을 띈 문자열을 의미합니다.

 

  1. K-Fold와 Stratified K-Fold의 이해-02 강의에서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는데, {}안을 다른 숫자로 바꾸면 (1000과 같이 큰 숫자) 에러가 나는데 0,1,2,3 안에서 바꾸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더라구요..

    => print()함수 내에는 "....." 문자열이 들어가는 들어갈 수 있는데, 문자열 string은 format( ) 메소드를 이용하여 동적으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가령 변수 age, gender가 있고, 이들이 프로그램 로직에 의해서 age는 10으로 gender는 'male' 로 할당되었다면 "나의 나이는 {0}이며, 나의 성별은 {1} 입니다".format(age, gender)) 와 같이 string의 format() 메소드를 이용하여 문자열을 formatting할 수 있습니다. {0}의 format()메소드의 첫번째 인자인 age의 값을, {1}은 두번째 인자인 gender 값을 할당하여 "나의 나이는 10이며, 나의 성별은 male 입니다" 가 됩니다.

    0, 1, 2, 3은 format()메소드의 인자들을 순서대로 지정한 값이므로 임의의 값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