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실행오류 발생입니다.

22.08.21 17:29 작성 조회수 187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코딩 실행중 list index out of range 가 발생됩니다.
 
Def 한 데이터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나 마지막 db서버에 연결하면서 실제 코딩을 실행하면 계속해서 저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코딩은 쌤이 하셨던 방식대로 그대로 똑같이 진행하여 작성했습니다...ㅠㅠ 혹시 이럴경우 어디서부터 봐야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list index out of range 가 발생한다고만 하셔서, 어떤 챕터의 어느 부분인지 몰라서, 한참 봤어요. 그런데, 가만 보니, gmarket 코드를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저희도 실행해보니, 말씀하신 에러가 났는데요. 사이트가 계속 수시로 바뀌어서, 크롤링 코드가 변경된 사이트에 맞게 다시 변경이 필요해서 그런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챕터에 신규 업데이트된 코드를 첨부드렸습니다. 관련 코드를 보시면서, 크롤링에서 어느 부분이 문제였는지도 한번 확인해보시면서, 크롤링 프로그래밍에도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전] 크롤링과 데이터베이스 - 스키마 설계해보기

 

추가로, 수강생님은 그래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후반부 코드는 사이트 변경이 가끔씩은 있을 수 있어서, SQL 코딩 테스트 강의로 변경할 예정이예요. 한달 후에 이 부분도 한번 참고하신다면, 한 강의가 아니라, 두 강의를 들으실 수 있어서 도움이 더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Gmarket이 안되서 옥션으로 했더니 잘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