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JetBrains에서

22.08.03 17:56 작성 조회수 210

0

개인용 > PhpStorm만 구매를 하면 되는건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네. 우선 프리 트라이얼로 사용해 보세요.

또한 대학생은 대학 메일을 통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LeeGunWoo님의 프로필

LeeGunWoo

질문자

2022.08.10

그런데 학생이 아니면 그냥 개인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거죠? 

그렇죠.

혹시 어떤 게 궁금하신지 좀더 자세히 물어 봐 주시겠어요?

이 학습만을 위해서 PhpStorm까지 구매해야 하냐고 한다면 그건 꼭 그렇다고 말씀드리기는 힘들거든요. VSCode를 사용할 수도 있고, Eclipse PDT도 쓸만합니다. NetBeans에 PHP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고요. 둘다 무료입니다.

VSCode야 워낙 유명하니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요. 다만 VSCode는 PhpStorm과 같은 통합 개발 환경(IDE)이 아니다 보니 플러그인들을 좀 설치해야 합니다. 제가 나름대로 사용하려고 시도를 한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이런저런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들을 찾아서 정리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세요: https://mytory.net/2021/06/18/my-vscode-for-web-develop.html

다음으로 말씀드린 Eclipse PDTNetBeans는 PhpStorm과 같은 통합 개발 환경입니다.

일단 편집기 관련해서는 이런 이야기들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 궁금하신 점을 좀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좀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eGunWoo님의 프로필

LeeGunWoo

질문자

2022.09.16

VSCode를 사용하는데 PHP 플로그인들 중 어떤 것을 설치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위에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mytory.net/2021/06/18/my-vscode-for-web-develop.html

LeeGunWoo님의 프로필

LeeGunWoo

질문자

2022.09.28

첨부한 PHP 플로그인을 통해 수업을 들어도 괜찮은가요?

그리고 제가 온라인 강의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데
결제시스템? 결제를 하지 않을 땐 1,2강은 무료로 들을 수 있고
나머지 강의는 돈을 냈을 때 볼 수 있도록 하고 싶거든요
그런 강의 사이트를 만들 때 이 강의가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고 무엇보다 혹시 플로그인을 알고 있으시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VSCode와 플러그인 조합으로 수업을 들어도 되냐고 질문하신 데 대해서는 다른 질문에 답을 달았습니다.

강의 사이트 제작에 제 강의가 도움이 되냐고 물으신다면 역시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개발이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 강의는 워드프레스로 뭔가를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과정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그 내용을 직접 다루지는 않습니다. 결국은 추가 학습을 하셔야 합니다.

이 정도로 답이 됐을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Ikostar님의 프로필

Ikostar

2023.01.05

https://mytory.net/archives/13126

여기 댓글이 안 달려서 여기다 글 남깁니다.

 

말씀하신 스마트 셀렉션은 vscode 에서 Alt + Shift + RightArrow 아닌가요?

네. 윈도우에서는 Alt + Shift + RightArrow, 맥에서는 Ctrl + Shift + RightArrow 입니다.

블로그에 단축키를 써 두지는 않았던 부분인데, 내용을 써 두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보강했습니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로그를 최근에 워드프레스로 변경했는데, 댓글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이것도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0

LeeGunWoo님의 프로필

LeeGunWoo

질문자

2022.11.08

그럼 vscode > PHP intelephense로도 수업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다는거죠?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뭐라 답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좀 됐습니다.

답이 딱 떨어지진 않습니다.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결국 자기 자신에게 달린 문제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제 강의에선 PhpStorm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꽤 사용하기 때문에 PhpStorm을 사용하며 듣는 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VSCode나 추천해 드린 다른 IDE들에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해당 툴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찾는 수고를 들이셔야 합니다.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따라 치거나 지우셔도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툴에 있는 기능을 잘 사용하는 것이 개발 효율성을 많이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개발을 할 때 자신이 사용하는 툴에 대해 익히는 것은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선택하신 툴을 학습하신다면 이 과정은 그리 고된 과정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학습 과정을 누구 도움 없이 진행하는 것이 사람에 따라서는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답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