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auto_increment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22.07.19 00:41 작성 조회수 138

0

안녕하세요,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섹션4 - 패턴으로 익히는 파이썬과 mysql (데이터삭제와 총정리) 의 마지막 단계인 연습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자꾸 에러가 발생합니다.

에러코드를 검색해보니 1136이었습니다.

id(int), name(varchar), model_num(varchar), model_type(varchar)으로 이뤄진 intel 테이블에 insert into intel values ('i7', '7700', 'Kaby Lake');으로 명령어를 진행했는데 컬럼 수가 맞지 않다는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문제는 id의 경우 auto_increment로 적용돼 있는데, 이것이 자동으로 늘어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insert into intel values (1, 'i7', '7700', 'Kaby Lake');의 형식으로 넣을 경우 정상 작동했습니다. 

말씀 주신대로 구글링도 해 봤는데,,,시원하게 알 수 있는 답변이 없어서 강사님께 한 번 여쭤 드립니다.

auto_increment를 지정했는데 (desc intel;로 봤을 때도 extra에 명시돼 있습니다.) 왜 작동이 되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입니다.

 

insert into intel values ( ) 와 같이 명령을 하면, 전체 컬럼에 대한 값을 순서에 맞게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AUTO_INCREMENT 가 들어있는 컬럼을 제외하고 입력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적으로 어떠한 컬럼값을 넣을 것인지를 기재를 해주고, 그 순서에 맞는 VALUES 를 넣어주면 됩니다.

INSERT INTO table_name (column1, column2, column3, ...)

VALUES (value1, value2, value3, ...);

 

아마 이 부분이 영상에서도 설명이 되어 있을 것이고, 자료에도 보시면 위와 같이 넣는 부분이 보이실꺼예요.

이미 AUTO_INCREMENT 로 해당 컬럼이 설정도 되어 있으시다고 하니, 한번 이렇게 해서 테스트를 해보시면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

YeTttti님의 프로필

YeTttti

질문자

2022.07.20

처음 내용을 습득하다 보니 미처 잘 보지 못했었나 봅니다..정상 작동되네요ㅠㅠ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