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정밀한 위치정보를 맵에 표현하는 앱 expo 로 만드는데 문제 없을까요?

22.07.10 11:15 작성 조회수 360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학습 내용은 expo를 기반으로 하는데 책에 설명하길 expo api 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네이티브 모듈을 추가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되어있어서요.. 책 48쪽.
저는 정밀한 위치정보를 지도에 표시하는 식의 앱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마치 쿠팡이츠의 배달원 실시간 위치 같은 것이예요.
실시간일 필요는 없지만 최대한 정밀한 위치를 파악하고 싶거든요. 이런 기능도 expo api에 존재할까요?
 
제가 원하는 앱을 만들기 위한 학습으로 expo api 기반 방법론이 적절한가 궁금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oosaprogrammer 님, 

 

강의와 관련 없는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간단하게만 답변드리면, 

expo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eject를 해서 네이티브 모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은 create-react-native-appp을 이용해도 됩니다. 링크

 

expo에서 제공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있고,

그 라이브러리가 expo에서 사용 가능하다면 충분히 개발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무엇을 하고 싶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기능이 expo에서 가능할까?" 싶은 기능을 토이 프로젝트로 진행해 보세요. 

상황에 따라 네이티브 모듈이 필요하다면 eject를 하거나 리액트 네이티브 CLI로 프로젝트를 만들면 됩니다. 

 

위치 기반이면 지도와 gps가 필요할텐데, expo 문서를 보면 각각 react-native-map과 expo-location이 있습니다. 

https://docs.expo.dev/versions/latest/sdk/map-view/

https://docs.expo.dev/versions/latest/sdk/location/

정확하게 어떤 서비스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상황에 따라 Google API도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기획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성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강의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