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uploadImage 함수 관련 질문

22.06.26 13:25 작성 조회수 111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1. 6:42 에 uploadImage 함수 안에 있는 코드가 이해가 가질 않아서요. 어디를 공부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http 요청을 하고 있는건지 따로 공부하려고 하는데 뭐라고 검색해야할지 조차 모르겠네요. 혹시 조언 주실수 있을까요?
 
2. 지난 강의에서 firebase 활용 할 때부터 아래 링크에 있는 에러가 자꾸 나서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2179070/react-native-bundling-failure-error-message-while-trying-to-resolve-module-i
 
 
밑에 있는 조언대로 metro 파일도 만들고 firebase 버전도 낮췄는데 처음에 vscode에서 metro 파일을 아예 만들 수 없다고 하길래 terminal command 이용해서 억지로 만들어줬는데 이렇게 해도 괜찮은가요?
 
이 문제가 expo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firebase의 특정 버전에서만 작동해서 downgrade에서 firebase를 설치해줘야했던건지도 궁금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 자바스크립트에서 XMLHttpRequest, Fetch 에 대해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API/Fetch_API/Using_Fetch 

 

2. Firebase 버전이 올라가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을 잘 찾으셨네요.

프로젝트 루트 경로에 metro.config.js 파일 생성하시고, 적어주신 링크에 있는 내용 그대로 복사하세요. 

그리고 터미널에서 Command + C(윈도우에서는 Control + C)를 눌러서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npm start로 다시 시작하세요. 그해야 metro.config.js 파일에 작성한 내용이 적용됩니다. 

그러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잘 동작할 겁니다. 

 

 

1번 질문의 마지막에 있는 조언에 대해 말씀드리면, Firebase 문제를 해결하신 것처럼 모르는 부분이 나왔을때 해당 내용을 검색하시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uploadImage에 있는 코드가 잘 이해가 안간다면, 사용된 XMLHttpRequest에 대해 검색해 보세요. XMLHttpRequest를 언제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시고, 연관된 내용이나 대체제에 대해서도 공부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Firebase를 사용하는 코드가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먼저 Firebase 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문서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하고, 추가로 궁금한 부분은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강의에서 사용된 Firebase는 8버전이고, 현재 최신버전은 9버전이라 영상대로 작업하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꼭 문서를 확인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깃헙에 9버전을 적용해놓은 코드를 보고 참고하면서 진행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https://github.com/Alchemist85K/inflearn-react-native/tree/main/rn-chat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