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샘플 갤러리...

20.08.29 00:39 작성 조회수 305

1

1) <데이터 작업하기>라는 초반 강의에서 도움말>>샘플 갤러리를 누르면 강사님께서 말씀하신 환경처럼 tableau가 구성해 준다고 하셨는데...

도움말 탭에서 샘플 갤러리라는 것이 없네요...

8월 1일에 윈도우 버전으로 새로운 certificate가 적용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 업데이트로 바뀐 건가요??

2) 같은 <데이터 작업하기> 부분에서 처음에 강사님께서 '저장된 데이터 소스에서 superstore를 불러왔고 그 다음에 상단 메뉴에서 도움말>>샘플 갤러리~~~' 라고 말씀하셨는데.. 

처음 tableau를 다루는 입장에서 제가 저 말대로 따라 했을 때는 superstore를 불러온 다음 밑에 시트1 탭을 눌렀더니 강의에서처럼 시트 화면이 떴습니다. 이게 시트1 탭을 눌러서 저런 화면으로 넘어가야 하는 건지, 아님 강사님처럼 파일을 불러오기만 해도 저런 시트 화면이 뜨는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nh7807님의 프로필

jnh7807

질문자

2020.08.29

아닙니다. 빠른 피드백 감사드려요

공부하다 궁금한게 또 생기면 질문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0

태블로 퍼블릭 버전에서는 안타깝지만 샘플 갤러리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ㅠㅠ 아울러 두번째 말씀주신 저장된 데이터 원본 또한 퍼블릭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마이너하긴 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혼선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설명이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0

jnh7807님의 프로필

jnh7807

질문자

2020.08.29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태블로 퍼블릭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0

넵, 혹시 퍼블릭 버전 쓰고 계신지요? 제가 영상 녹화한 것은 태블로 데탑 프로 버전으로 진행하였고, 데탑 프로 버전과 퍼블릭 버전이 조금 차이가 있어서 혼란을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어떤 버전 쓰고 계신지 확인해주시면 조금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