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South Superstore 수업 자료 파일 오류

24.04.14 16:28 작성 24.04.14 16:31 수정 조회수 57

0

1. South superstore 데이터 다운로드를 다시 다운로드 하려고 이전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요.

위와 같이 zip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처음 수강 시에는 엑셀파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zip로 바뀌었는지... 샘플이 엑셀 파일 포맷인데 잘 못 올리신걸까요?

재등록부탁드립니다.

 

  1. 파일 데이터 연결 오류

강의를 여러 차례 들으면서 해당 샘플파일을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저 파일 간의 관계가 끊어져서 '!'와 주황색으로 선이 변경됩니다. 이 경우에 전혀 샘플 파일을 사용할 수가 없구요. 오류코드가 뜨면서 프로그램을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해결 방법은 제가 임의로 데이터끼리 관계를 설정 하면 하기와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데이터들이 하기 이미지와 같이 Southern_Region1, Southern_Region2 이런 식으로 값이 생기고 강의처럼 데이터가 깔끔하게 정렬되지 않습니다. 처음에 제 태블로 버전이나 파일 오류라고 생각해서 재설치, 파일 재다운로드를 했지만 무조건 발생하고 있어요. 샘플 파일을 제대로 주시고 이런 오류가 발생 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앞 강의에 반드시 넣으셔야 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정확한 오류 해결 방법 안내 부탁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이 강의를 2-3개 듣지 않았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고 태블로 커뮤니티나 여러 군데 찾아보았는데 해결 방법도 없습니다. 태블로 커뮤니티에서 쓰는 샘플은 South Superstore가 아니라 Superstore 파일이던데 이 데이터는 강사분의 임의로 만드신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2-1. 선영님 혹시 Tableau Public이 아닌, Tableau Desktop 사용 중이실까요?

Tableau Desktop 버전을 업그레이드 시킨 후에, 그 전에 생성한 workbook을 열려고 할 때 -> 연결된 data source(엑셀)가 연결이 안될 때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선영님께서 이러한 상황이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imagehttps://help.salesforce.com/s/articleView?id=001471860&type=1

 

2-2. 제가 첨부한 'South-Superstore.xlsx' 엑셀은 아래 github에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해당 엑셀은 row 개수가 1000개 정도이여서 가벼워서 빠르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https://github.com/ARAPIL/South-Superstore/blob/master/South-Superstore.xlsx 


Tableau Desktop 또는 Public 프로그램에서 'Sample - Superstore.xl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데이터들은 row 개수가 9000개 이상 넘어가서 조작하는데 느리기 때문에 사용을 지양하였습니다.

image

선영님의 https://www.inflearn.com/chats/1236213 글 참고해서 에러코드 참고하였습니다:)

0

선영님 안녕하세요:)

 

  1. 흠 이상하네요... 강의 업로드하는 란에서는 엑셀 확장자로 나오는데요. 선영님께서 말씀 주신 것처럼 저도 다운받으면 선영님처럼 다운 받아지네요. 확인하는 과정에서 다른 파일들도 이상하게 다운 받아져서 다시 일괄 업로드 하였습니다.

다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이 부분은 인프런 팀에 제가 따로 문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