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asp.net 질문 드립니다.

20.07.22 10:47 작성 조회수 471

1

안녕하세요. 매번 강의 도움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질문이 몇가지 있는데 잘 모르다 보니 용어를 맞게 질문하는지도 잘모르겠습니다.

1. 제가 놓친부분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강의중에는 주로 웹페이지가 바로 켜지고 확인 하는 방식이였는데 이걸 서버를 켜놓고 별도로 브라우저에서 접근을 하려고 하는데 실행할때 IIS Express 로 선택하고 실행시키면 별도의 브라우저에서 그 주소를 치면  접속은 잘 됩니다.(여기서도 궁금한게 설정에서 브라우저 시작 체크를 껐는데 요렇게 실행시키면 무조건 브라우저가 뜨네요)

그런데 하고 싶은건 그냥 실행파일 형태 (혹은 dll?)의 형태로 실행시키고(IIS가 아닌 자체호스팅)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려고 하면 안되네요 mvc 프레임웍으로 생성시켜서 접속하면 잘 되는데 blazer 프레임웍으로 만들면 접속이 안되네요. 그리고 mvc가 아닌 blazer에서는 라우팅 규칙이 어떻게 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2. 검색한 바로는 웹 호스팅이 윈도우에서 IIS로 하던가 아니면 Nginx, Apache 요런걸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asp.net core에서는 Kestrel이라는 자체 호스팅을 지원한다고 봤는데 이게 가벼운 테스트 용인지 아니면 Nginx나 Apache 같은거 없이도 상용이 가능한건지 정보를 얻을수 있을련지요?

그리고 시작버튼 옆에 보면 IIS Express나 프로젝트 이름(이게 Kestrel 서버로 실행되는거라고 추측은 하고 있는데) 있는데 이게 맞는지 많이 헷깔리네요 

3. 그리고 webapi #1이였나 가물가물 한데 목소리랑 화면 싱크가 안맞는거 같습니다. 저는 이미 수강을 맞쳐서 상관은 없습니다. ㅋ

여튼 오늘도 수고하십시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안녕하세요,

1)
우선 개발 환경이라면 굳이 브라우저로 안 할 이유가 없을 것 같고,
(개발 빌드의 exe는 왜 다르게 동작하는지는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지만)
의도하신 exe 형태로 실행시키려면 일단 로컬 배포를 해주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aspnet/core/blazor/host-and-deploy/?view=aspnetcore-3.1&tabs=visual-studio
[프로젝트 우클릭->[게시]를 눌러서 배포 위치를 설정 가능한데,
publish 폴더의 exe파일로 실행을 한 다음, 아무 브라우저나 키고 주소에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launchSettings.json에 연결 포트를 설정할 수 있고,
blazor 라우팅은 @page "/counter"와 같이 @page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
예전에 검색한 기억이 있는데 예상하신대로 프로젝트 이름 = Kestrel인 것은 맞습니다!
절대 가벼운 테스트용은 아니고 오히려
IIS에 비해 장점이 굉장히 많다는 비교 글을 봤었는데 (cross-platform, 성능 등등)
사실 저도 실전에서 테스트를 해본 적은 없어서 뭐라 말씀은 드릴 수가 없네요 !

3)
-_- 제보 감사드립니다.
요즘 업뎃 이후로 반디캠/반디컷 형제들이 계속 말썽을 부리는데 그 연장선인 것 같습니다..

------

나중에 컨텐츠가 어느 정도 완료되면,
게임서버나 웹서버나 유니티나 싹 다 모아서
AWS나 Azure 빌드 배포 관련 내용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Part8-9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다른 강의에 비해 웹서버 파트가
온갖 내용들이 분산되어 있어 매우 정신이 없었을텐데
완강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2

아망풀로님의 프로필

아망풀로

2020.07.27

이왕이면 db에 맞춰 Azure devops로 자동빌드 배포까지 다뤄주시면 완전 좋을것 같아요 ~ ㅎㅎ

1

rush님의 프로필

rush

질문자

2020.07.24

답변 감사합니다. 해결 되었습니다. 다음 강의도 기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