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 설치 오류

20.07.14 22:14 작성 조회수 376

0

이 부분에서 안넘어가고 계속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윈도우에서 mysql 이 자꾸 말썽이네요. 

간단하게 설치될 것을 최근에 너무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설치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가 잇는 것 같습니다.

log 에 보니까, Failed to find vaild data directory 라는 에러가 보여요.

이 부분을 저도 한참 찾아봤는데, 딱히 선명한 답을 찾을 수는 없었어요.

터미널 창을 오픈하실 수 있다면 ( cmd 라는 명령을 하시면 터미널창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오픈하셔서, (가능하시면 관리자모드로 오픈하시면 참 좋을 것 같고요, 그것이 조금 어렵다면 그냥 오픈하셔서 우선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8.0\bin 디렉토리로 이동하신 후에 (보여주신 로그의 수강생님의 mysql 설치 디렉토리로 보여요)

여기에서  다음과 같이 네 가지 명령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mysqld -remove MySQL

mysqld --initialize-insecure

mysqld --install 

install mysqld service

그리고 이렇게 해도 잘 안되면,

어쩔 수 없습니다. mysql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싹 지우고, 그리고 심지어

C:\Program Files\MySQL <-- 이 폴더 자체도 완전히지우고

처음부터 설치파일로 설치하되 설치 파일 실행시 관리자 모드로 한번 실행해보시면 어떨까요?>

이 두개를 해도 안된다면, 그때는 또 어떤 현상때문에 안되는지, 새로운 질문으로 위와 같이 또 한번 말씀해주시면 이번에는 좀더 다른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