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20.07.09 23:07 작성 조회수 115

0

선생님 강의 잘 보고있는 수강생인데 만들어보고싶은게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선생님에게 도움을 얻고자 여기 글을 씁니다.

제 삼촌이 평생을 언어장애를 앍고 사셔서 말을 거의 못하십니다.결국 목소리가 없으신거죠.

딥러닝을 이용해 삼촌에게 목소리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제가 만들려고 하는건 "휴대폰 메모장같은 곳 에 하고싶은 말을  텍스트로 적으면 삼촌의 목소리로 텍스트를 읽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제가 조금 만들어봤는데요 , 현재 진척상황이 gtts 모듈을 import 해서 하고싶은  말을 텍스트로 적으면 말하는 기계음성을 영어에서 한국말로 바꾸는것 까진 제가 만들었습니다.

말하고싶은것을 텍스트로 적어서 기계음성으로 자연스럽게 한국어로 말해주는것까진 구현을 했는데 기계음성말고 제 삼촌의 목소리로 어떻게 바꾸는지, 또 이 프로그램을 휴대폰에서 쓸 수 있게 할려는데 어떻게 컴퓨터에 쓴 코드를 휴대폰에서 쓸수있게 휴대폰에 접목시키는지 궁금합니다.(휴대폰앱 개발은 대부분 자바를 써야하던데 전 현재 사용 가능한 언어가 파이썬 뿐입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아주 의미있는 일을 하시려는 군요. 응원합니다.

그리고 많은 부분을 직접 만드셨다니 대단합니다.

원하는 음성을 적용하는 부분은 개인이 개발하는 것 보다는 현재 나와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custom tts voice'나 '사용자 지정 음성만들기'와 같은 내용으로 검색하면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이 중 하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께요.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cognitive-services/speech-service/how-to-custom-voice-create-voice

휴대폰에 접목시키는 것은 또 다른 과제이기는 한데 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나 구글의 ML cloud api가 모두 Rest API를 이용하고 서버에서 처리하므로 이를 이용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지 오프라인으로 사용하시려면 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고요.

도움되시길 바라고 성공하셔서 삼촌 분께 기쁨을 드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