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공부 방향성 질문

21.12.26 16:35 작성 조회수 133

0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로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질문사항은 다음과같습니다.

1. 강의의 최종목적이 go,pipe,curry등의 재사용성이 높은 함수를 직접 구현해서 사용하는것을 목표로해야하는지, 단순히 작동원리를 파악하는것을 목표로 두어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어떻게든 강의내용을 돌려보면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사용함으로써 얻게되는 이점에대해선 알 수 있을거같은데 프로젝트에서 이러한 함수들을 직접 구현할 수 있을지가의문이듭니다.

 

2. 이후 강의인 응용편을 바로 듣는것을 추천하는지, 아니면 우선 지금 듣는 이 강의를 다듣고 지금까지배웠던 여러 함수들을 작은프로젝트에 적용해보면서 익숙해진후에 응용편을 듣는것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강의는 이미 구매한 상태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2. 우선은 바로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 함수형이라는 개념과 내부 원리를 깨닫는데 의미가 있다고 보아요. 어떤 다른 함수형 라이브러리나 언어를 접할 때 훨씬 용이하게 접근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취업준비 관점에서는 이터러블, 제너레이터, 프로미스, 에러핸들링 등 자바스크립트 기본기 연습에 용이하다고 생각해요. 

노강표님의 프로필

노강표

질문자

2021.12.28

2번의 경우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혹시 1번의 이유와 동일한가요????

2번 내용이 배웟던걸 사용해보고 작은 프로젝트에 배웠던걸 적용하는 내용이에요. :) 

노강표님의 프로필

노강표

질문자

2022.01.08

그러면 우선 응용편까지 강의를 수강해보고 추가적으로 프로젝트에 적용해보는쪽은 추천하시는거죠!!??  1편만보고 적용했을떄와 큰 차이가있을까요,,?

네 큰 차이가 있을거 같습니다 ^^

노강표님의 프로필

노강표

질문자

2022.01.10

그렇군요..답변감사합니다. 묵묵히 응용편까지 듣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1. 보통 함수형 프로그래밍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https://github.com/marpple/fxjs와같은 라이브러리형태로 지원하는 함수를 많이 쓰는편인가요? 아니면 go,pipe와 같은 함수들을 직접 만드는 과정이 많은가요?

2. 응용편까지 수강후 타입스크립트를 배워보려하는데 타입스크립트를 배우는 과정에서도 도움이 될까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현재 프론트엔드로써 취업을 위해선 타입스크립트 학습이 필수적인것같아 여쭤봅니다..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상태에서 좋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 :)

취업에도 탄탄한 기본기와 응용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할겁니다.

타입스크립트도 결국 자바스크립트를 잘하면 더 도움이 됩니다 :)

https://fxts.dev/

위 라이브러리는 저희 개발팀 이도형님과 조현우님이 만든 ts 함수형 라이브러리 입니다.

노강표님의 프로필

노강표

질문자

2022.01.12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