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내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20.06.04 20:37 작성 조회수 112

0

1. PostCard 컴포넌트에서,

<Card key={+post.createdAt} ~~

이 때, + 는 무슨 의미인가요?

2. NodeBird 컴포넌트에서, 

<AppLayout> 

  <Component />

</AppLayout>

을 했습니다. 근데, Home , signup, profile에서 노드버드 컴포넌트로 props를 내려주는 부분이 어딘지 모르겠습니다.

AppLayout컴포넌트에 children이 있고, 이것이 JSX 문법을 그대로 받는 거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이것들이 어떻게 조합이 되서 화면에 렌더링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명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useInput 커스텀 훅과 관련하여,

handler에 있는 setter의 의미를 몰라서 구글링을 했습니다.

검색을 통해 setter의 의미를 찾았는데, '값을 조작해서 가져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될까요?

4. '데이터가 동적' 이라는 말이 어떤 뜻인 지 잘 모르겠습니다.

리덕스를 설명하실 때, 'action에 넣을 데이터가 동적인 경우에는 action 을 함수로 만드세요', 라는 자막이 나왔고, 제로초님도 그렇게 설명하셨습니다.

다만, 데이터가 동적이라는 것이 어떤 뜻인지 잘 와닿지가 않습니다. 설명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 post.createdAt같은게 new Date같은 객체인 경우 숫자로 바꿔주는 단항연산자입니다.

2. 노드버드 컴포넌트가 더 부모입니다. (자식은 부모한테 props를 못 보냅니다) NodeBird 안에 AppLayout이 있고 그 안 Component 부분에 Profile, Signup, Home이 들어갑니다.

3. setter는 값을 set(설정)하는 동작을 의미합니다.

4. 만약 게시글을 쓴다면 { type: 'POST_REQUEST', data: '안녕하세요.' } 이런 액션이 되는데 '안녕하세요' 이 부분은 글 쓸 때마다 달라질 것입니다. 이렇게 달라지는 부분이 한 군데라도 있으면 동적 액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