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에디터 문제 관한 질문 입니다 vscode가 좋을까요? phpstorm이 좋을까요?

21.12.19 14:02 작성 조회수 342

1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너무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강의중에서 에디터 단에서 에러가 발생하는걸 볼수있었는데요 저도 객체지향 강의를 들으면서 겪다가 한참 헤맷었는데 혹시 vscode에서는 가끔씩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면 phpstorm은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phpstorm이 훨씬 더 좋을까요?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phpstorm 를 사용할수있다면 phpstorm이 더 좋을까요? 선생님은 개인적으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에디터에 관해 질문을 주셨군요. VSCode 는 IDE 라는 느낌보다는 그저 텍스트 에디터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강의에서는 기본적으로는 유료인 PHPStorm 보다는 무료인 VSCode 가 접근성이 좋아 채택하게 되었지만, 저도 프로덕트 개발을 할 때에는 PHPStorm 을 선호하고 있답니다.

VSCode 는 목적자체가 다기능 범용 에디터인데 반해 PHPStorm 은 PHP 만을 타겟으로 하여 제작된 IDE 이기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나도 다릅니다. 구현 코드를 찾아가기도 쉽고, 인텔리센스도 훨씬 뛰어납니다. 클래스 이름만 입력해도 네임스페이스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기능도 있고 말이죠. 가능하면 PHP 를 사용할 때는  VSCode 보다는 PHPStorm 을 사용하여 개발할 것을 권합니다. 제가 실질적으로 VSCode 를 사용할 때는 자바스크립트/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한 프론트엔드 개발 뿐이랍니다. :)

주말인데도 빠르게 답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될수있으면 빨리 phpstorm 에 적응을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