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플러터 최적의 폴더 구조를 잡고 싶습니다.

21.11.22 15:08 작성 조회수 746

0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플러터를 이용해서 큰 상용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준비하고 있고 강의도 잘 듣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처음 백지 상태에서 큰 프로젝트를 만들기위해서는 폴더 구조를 처음에 잘 잡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플러터의 기본 사상에 잘 부합하는? 그런 구조로 만들어야 할듯하구요
 
그래서 강의내내 말씀해주신. 상태관리, bloc, respository, model 등 다양한 플러터의 개념이 잘 녹아들어있으면서 잘 최적화 되어 있는 폴더구조를 가진 참고할만한 github 소스는 어떤게 있을지 강사님께서도 참고하시는 github이나 아니면 강사님께서 주로 만드시는 최적화 된 폴더 구조를 공유해주시면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이티브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아키텍처에 대한 샘플을 관리하는 반면, 플러터는 이거다 싶은 베스트 프랙티스는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에 저는 플러터 프로젝트에 클린 아키텍처를 적용하는 주제로 강의를 제작중에 있으며 스케쥴 대로 진행된다면 이번주 또는 다음주 내로 오픈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비교적 최근에 오프라인 수업에서 진행했던 예제를 공유 드릴테니 먼저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 구조를 익히기 위해서는 새로 출시할 강의에서 새로운 개념들을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github.com/ssac-flutter/flutter-clean-architecture-note-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