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해결됨

글루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20.04.19 17:23 작성 조회수 138

0

납땜 없이 글루를 사용하셨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제가 사용한 cold soldering glue는 Bare Conductive Electric Paint Glue Electrical Solder Conducting PCB Repair 10ml 라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멸 개월 지나니까 떨어져서 효력이 없더라고요. PCB기판에서는 붙어있을 것 같은데 모터와 선을 연결하는데는 적당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새로 사실 것이면 납땜보다는 열수축 케이블 튜브를 추천합니다. 케이블에 넣고 라이터 불같은 것을 데면 확 줄어서 전선에 테이프 붙인 것 같이되는 제품인데요. 전기수리하시는 분들도 요즘 많이 사용하십니다. 아래 내용으로 검색해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엘레파츠라는 전자부품 쇼핑몰에서 찾아서 링크를 보냅니다. 

Cable Safety Heat Shrink Tubing Sleeve Wire Wrap Tube 

https://m.eleparts.co.kr/goods/view?no=4192543

제가 최근 딥러닝 강의를 여러 가지 하다보니 라즈베리파이의 로봇팔, 자동차, 웹캠공작 등 전자회로를 적용하는 내용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더 딥러닝과 연계해서 로봇팔, 웹캠, 얼굴추적 자동차 등 재미있는 후속 과정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의견주시면 고려해서 반영해볼께요.

좋은 작품 만드세요.

감사합니다.

0

Yj Shon님의 프로필

Yj Shon

질문자

2020.04.19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