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눈 하나만 인식

20.04.16 18:38 작성 조회수 116

0

안녕하세요. 아래 코드명으로 똑같이 해도 눈이 저렇게 크게 하나만 인식 되더라구요. 분명 for (~) in eyes: 에서 문제 있거나 아니면 eye_tree_eyeglasses.xml 에서 문제있어 보이는데 못찾겠네요 ㅠ 

확인부탁드릴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봐서는 코드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eyes = eyes_cascade.detectMultiScale(faceROI) 코드아래 print(eyes)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오나요?

제 맥북에서는 잘 실행이되나 의심스러운 부분은 harr cascading의 한계로 생각됩니다.

사실 이 사진을 고른 것도 244 * 206픽셀 밖에 안되는 사진에서 잘 인식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폭이 500픽셀 이상으로 얼굴이 크고 선명한 다른 사진으로 같은 프로그램에서 돌려보세요. 만약 눈을 식별하면 사진의 한계로 보면 됩니다. 만략 그래도 안되면 알려주세요. 

뒤에서 배우시겠지만 harr방식은 dnn방식이나 face_recognition에 비해 상당히 정확도가 떨어지나 대신 빠른 방법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harr은 딥러닝 방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후속과정인 '[OpenCV] 파이썬 딥러닝 영상처리 프로젝트2 - 불량사과를 찾아라!'에서는 harr방식으로 눈을 찾는 것이 아니라 face Landmark라는 방식으로 눈을 찾아서 졸고 있는지 판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