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전구가 켜지지 않습니다

20.04.04 17:03 작성 조회수 2.31k

0

전구가 켜지지가 않는데 도와주세요.. 코드부분에 GPIO.setwarnings (False)를 넣은이유는 오류 Use GPIO.setwarnings(False) to disable warnings가 발생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저항은 330짜리 썼는데 안되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다른 강의 준비에 빠져서 처음에 BCM모드를 쓰시 걸 못보고 GPIO레이아웃에 대해 잘못알려드린 것 같습니다.

회로도 5V에서 전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12번 GPIO핀에서 약전이 나오고 옆에있는 14번핀은 접지(Ground)를 쓰는 것이 맞습니다. 급히 오랫만에 보느라 이 부분도 잘못 알려드렸네요.

결론적으로 처음에 배선하신 것과 코드 자체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처음 보내주신 로그 중 channel is already used...메시지가 신경이 쓰이는데 이 메시지는 보통 GPIO.cleanup()을 하지 않았을때 발생합니다.

GPIO.setwarnings(False) to disable warnings를 제외하고 라즈베리파이를 리부팅 후 

처음 GPIO구성과 제가 드린 코드를 가지고 다시 실행해 보시겠어요?

만약 그래도 안되면 LED = 18로 바꿔서 실행해 봐주세요.

해결되길 바라며 GPIO가 BCM모드 뿐 아니라 다른 map도 있어서 다른 분들도 헷갈리기 쉬운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0

박태풍님의 프로필

박태풍

질문자

2020.04.05

질문1) 선생님 파이썬 둘러보기 강의중 GPIO제어하기가 있습니다. 1분 36초쯤에 이렇게 연결하신거는 그럼 어떻게 작동하는건가요?

질문2GPIO제어하기 강의중 2분쯤에 회로선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부분이 있습니다.

)

질문3) 그렇다면 제가 코딩한것과 제대로 된 회로를 한다면 밑과 같은 그림인가요?

빨간선을 봐주세요 ㅠㅠ

4) LED변수를 12로초기화하고 GPIO.setup함수와 GPIO.output함수에서 LED변수를 사용하기 떄문에 GPIO12번을 사용하는건가요??

죄송합니다 제가 많이 부족하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요즘 인공지능 강의를 많이하다 오랜만에 라즈베리파이 GPIO를 보니 반갑네요.

저항이나 코드는 문제없어 보이는데 선이 잘못연결된 것 같습니다. 한 쪽은 전원인 2,4에 연결되어야 5v가 공급될 것이고 GPIO12번의 위치도 잘못되어 보입니다. 핀번호와 GPIO번호는 다릅니다. 첨부 이미지보시고 선을 다시 연결해 보세요.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