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connect to host 부분 질문이요

20.03.15 13:11 작성 조회수 289

0

compass 에서 connect to host 설정하는 부분이 어디있나요? 

답변 9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ctrl + n 누르시면 됩니다.

0

앗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

0

admin은 그냥 존재하는 것이고, nodejs가 추가적으로 생겨야 합니다.

0

admin 부분에 원래 데이터베이스 이름이 들어가는 부분 아닌가요?? 

0

에러가 없이 라우터이동은 정상작동 되지만 copmass에서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했을 때 없습니다 ..  

0

에러가 없나요? 에러를 정확히 로깅하는 것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에러를 로깅했는데도 에러가 없으면 데이터가 들어간 것이고 들어갔다면 compass에서 보여야겠죠. compass 접속 화면을 보여주세요.

0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 form에서 제출을 눌렀을 때 회원가입 부분에서 user의 정보가 없으면 database에 저장을하하고 로그인 페이지로 redirect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페이지로 이동은 되는데 mongoDB에 데이터 베이스가 생기지 않으면 연결이 되지 않은건가요? 이부분이 너무 헷갈립니다 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은 되지만 데이터베이스 자체가 왜 생성되지 않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ㅜ nodeJS라는 데이터베이스가 생성이 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ㅠ 

        mongoose.connect('mongodb://localhost:27017/admin', { // admin은 로그인 인증에 필요한 것이 맞나요?

            dbName: 'nodeJS' // 이 이름으로 데이터베이스가 생겨야 하는것 아닌가요?

      });

0

위에 fill in connection fields individually 누르시면 됩니다.

몽고디비는 실제 데이터가 저장되기 전까지는 컬렉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넣어보세요.

또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mongoose.connect()뒤에 .then 메서드를 사용하세요.

0

위와같이 보입니다. 강의해주신 자료처럼 설정하는 부분을 찾기 어렵네요 ㅠ 

한가지 더 궁금한점은 mongoDB를 이용해서 local 로그인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몽고디비에 연결했을 경우 admin으로 로그인 인증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는 nodeJS라는 이름으로 데이터 베이스가 만들어 져야하는걸로 이해하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mongoDB에 document데이터가? 아직 저장이 되지 않았을 경우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데 연결이 잘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콘솔이 터미널 창에 찍히는건가요? 

        mongoose.connect('mongodb://localhost:27017/admin', { 
            dbName: 'nodeJS'
       });
   mongoose.connection.on('open', (error)=>{
        console.log('mongoDB 연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