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개복치님 같은 질문인데 어느정도 답변은 이해가됬습니다. 이 문법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일가요(firestore 데이터 불러오기)

21.07.12 03:28 작성 조회수 324

0

밑에 첫번째 사진은 데이터 클래스입니다. 두개의 인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firestroe에서 저장한 값을 가져오려고합니다.for문으로 documentSnapshot.data 를 로고로 찍어본결과 firestore에 저장한 값을 잘 불러들여오고있습니다.

세번째 사진은 firestore에 저장한 값들입니다.저장한 값대로 잘불러오는걸 알수있습니다.

4번째 사진은 document.data.value 값을 로고로 찍어봤습니다.왜냐하면 제가 가져오고싶은 값은 key값 말고 value값에 exiset이기 때문에 log로 확인해봤습니다.확인해본결과 value값만 잘 나오는걸 알수있습니다. 저는 저 로그를 보고 아 저 값을 ZzimItemModel 변수에 저장해서 그 안의 exist의 데이터를 가져올수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5번째 사진의 나온것처럼 저런 식으로 변수를 저장해서 로그를 찍어봤습니다.그런데 로그는 커녕 딱 저 문장이 에러가 뜨고 에뮬레이터도 실행이 안되고 keeps stopping이 뜹니다.그래서 저는 저 값을 그러면 어떤방식으로 ZzimItemModel 변수에 저장해야 그 안의 값을 온전히 사용할수있을까 이것이 제 의문입니다.생각나시는게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에러가 hashmap을 사용해서 에러가 난다고 나오는 것 같네요.

제가 강의에서 해쉬맵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때문인거 같습니다.

본 강의에 내용이 커뮤니티 앱에서 모두 포함해서 구현하는데 이 강의를 완전히 수강하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https://www.inflearn.com/course/%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BD%94%ED%8B%80%EB%A6%B0-%EC%BB%A4%EB%AE%A4%EB%8B%88%ED%8B%B0%EC%95%B1

시간이 지난 강의의 경우 버전 차이때문에 디버깅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신정용님의 프로필

신정용

질문자

2021.07.12

해당 강의에서 hashMapOf를 사용하시긴합니다 파이어스토어에 저장할때 사용되네요 음 그럼 방법이 없네요..해당강의에서는 파이어스토어를 사용해서 파이어스토어로 구현하면서 오류를 꼭 고쳐보고싶었는데 제가 한번 계속 찾아봐야겠네요

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종료한 뒤, 다시 실행해보시면 에러가 나올겁니다~

에러를 살펴봐주세요~

신정용님의 프로필

신정용

질문자

2021.07.12

위에 마지막 사진에 val item : ZzimItemModel = dataModel.value as ZzimItemModel 

이부분에서 에러가뜨네요

신정용님의 프로필

신정용

질문자

2021.07.12

어떤방식으로 저장해야 에러가 안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