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 연결 문제 답변 도와주세요 ㅜㅜ

21.03.27 20:00 작성 조회수 299

0

안녕하세요! 이전에 강의를 들었던 수강생인데 최근에 MySQL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하다가 이상한 점을 맞닥뜨려서 질문드려요.. 해당 문제를 동일하게 겪은 사람들이 구글링 해도 없는 것 같아 너무 답답해서 여기다가 질문 올립니다.. 

제가 최근에 Open API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크롤링하고 pymysql을 이용해서 로컬 MySQL DB에 저장시키는 코드를 구현했었는데요! 특정 시간에 crontab(전 Mac OS를 사용합니다!) 을 이용해서 스케줄링을 해놓고 오늘 확인해보았는데 이전까지는 MySQL에 접속이 잘 되던 계정(root계정이 아니라 일반 계정을 만들었었습니다)이 삭제되고 관련 DB도 모두 날라가버렸습니다.. 대체 이게 무슨일인지... 그래서 계정을 다시 만들고 해야 하는데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MySQL을 설치하면 데스크탑(바탕화면)에서도 MySQL 서버가 켜져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잖아요?(사진처럼) 그런데 사진처럼 Start MySQL Server를 누르면 초록색으로 1초 바뀌더니 바로 다시 빨간색 불로 꺼진 표시가 됩니다.. 계속 그래요..

그런데 터미널 명령어로 MySQL로 접속한 다음 주피터 노트북에서 pymysql로 root 계정으로 접속하면 아무런 에러가 뜨지 않고 잘 접속이 됩니다.. 데스크탑 MySQL 화면에서는 서버가 꺼져있다고 계속 빨간불이 들어오고... 터미널과 주피터노트북에선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는 거 같고.. 대체 어떤 쪽을 믿어야 할지 매우 혼란이 오네요... 그리고 갑자기 MySQL 일반계정이 날아가기도 하나요? 정말 몹시 당황스럽네요..이러한 비슷한 상황을 겪은 사람들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 아침에 정말 절망스럽네요 ㅠㅠㅠ

혹시 아시는 부분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일이 발생할까봐 무섭네용...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안타까운 일이네요.

제 생각에는 이런 개인 문제는 인프런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에 올리시는 것이 맞긴 할 것 같습니다만... 설마 저렇게 자신의 PC에 누군가 몰래 접속해서 삭제를 ? 할까 하는 생각은 드네요.

아 그런 커뮤니티 존재를몰랐었는데 앞으로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