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C언어를 하나도 모른상태로 수강해도 되나요??

21.03.16 10:17 작성 조회수 436

0

학교에서 C++를 하는데 교수님이 C언어를 알고계신상태로 강의를 하셔서 이해가 하나도 안가더라구요

저는 전과를 해서 C언어를 안배웠는데 다른 애들은 다 배운상태고 C언어를 배우기엔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그런데 바로 C++배워도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6

안녕하세요? 전과한 학생들이 고생하는 것을 많이 봤었습니다. 방학때 미리 준비하셨더라면 좋았겠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니 현재에 최선을 다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학기 초에 참 힘드시겠지만 빨리 따라잡지 않으시면 계속 진도가 밀려서 졸업할때 쯤에는 격차가 너무 커지게 됩니다. 아직 프로젝트 과목이 별로 없을테니 이번 학기를 어떻게든 잘 넘기고 여름방학을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본 강의는 원래 C언어를 모르는 학생들도 따라하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전과할만큼 의지가 있으신 분이라면 가능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학생들의 질문이나 궁금해하는 부분을 분석해보니 결국 C언어 강의에서 다뤄야하는 내용들은 별도로 다뤄야 해서 후속 강의로 C언어 강의를 제작한 것입니다. 김지민님께서 어떤 장래를 희망하고 계신지는 알 수 없으나 뛰어난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으시다면 부족한 부분은 언젠가는 채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제 강의가 아니더라도 C언어 부분을 한 번쯤 짚고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나마 위로가 될만한 것은 객체지향 부분은 C언어를 배우고 왔더라도 생소한 개념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그때그때 최선을 다하시면 결국 재학생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아가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가르치시는 분께서 C++에서 C문법을 사용하신다면 (예를 들어 std::cout 보다 c언어의 printf()를 사용하신다면) 저로써도 조금 난감할 것 같네요.

전과 후 기초 없는 상태에서 많이 힘드실텐데 자료구조까지만 원래 재학생들과 비슷한 수준을 확보하시면 그 이후에는 할만해질겁니다. 전과하기 전의 결심을 되새이면서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네요. 제 강의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