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formData(req.body에 담기는)를 백단에서 아예 받지 못하는(or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19.10.17 00:35 작성 조회수 349

0

SequelizeValidationError: notNull Violation: Post.title cannot be null 

제로초님 강의듣고 노드버드참고하면서 개인 플젝 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포스트(게시물)을 작성하기 위해 form에 있는 정보를 백단으로 전송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DB에 포스트 생성할때 title을 제일 먼저 넣어주기때문에 애초에 req.body.title에 값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req.body에 담긴 값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담겼는데 백단으로 전송되면서 파싱, 인코딩 이런쪽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form태그는 따로 enctype 지정해주지는 않았고요. 저는 파일 업로드하는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 몰라서 강의와 동일하게 enctype설정해도 딱히 문제에 변화는 없었습니다. 

새로운 포스트 생성에 관한 saga코드도 노드버드와 동일하고, 백단 index.js 파일에서 미들웨어 실행 순서도 동일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탭보면 formData는 잘 담겨서 전송은 됩니다.

어떤 식으로 접근해서 해결해야할지 접근법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formData 객체를 사용해서 보내신건가요? formData를 사용하셨다면 multer 쓰셔야 합니다.

아니라면 express.json(), express.urlencoded 미들웨어 체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