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vmware에서 security-onion 기동 불가

21.02.02 23:33 작성 조회수 3.04k

0

21.2월 기준 vmware에서 제공하는 16버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시큐리티오니언 기동이되지 않습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정상적으로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가상환경이 업데이트 되고. 여러 기능이 생기며 나온 문제인거 같네요. 기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VM실행해서 Security-Onion의 Display 설정 중 3D graphics - Accerlate 3D graphics를 해제했더니 정상화면이 나옵니다.

0

먼저 시큐리티오니언을 기동시키면 unable to proceed without a log file로그가 발생했었는데,

구글링을 통해서 사용자 폴더가 아닌 C드라이브 바로 밑에 virtual machine 폴더를 만들어 OVA를 기동했더니 해당 이슈는 없어졌습니다.

지금 문제는 시큐리티오니언을 기동하면 화면이 블랙아웃되어 아무 내용도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서버를 일시정지하고 외부에서 멈춰진 상태의 화면을 보면 로그인 화면도 나오고 돌아는 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black / black을 쳐봤는데 로그인이 된 듯 하더라구요) (추후에 캡쳐화면 업로드 하겠습니다)

일단 OVA 파일 자체의 문제는 아닌 듯하긴한데 vmware버젼 이슈가 있지 않을까해서 더 찾아보겠습니다.

(제가 2년 전에 시큐리티오니언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혹시라도 확인된 이슈가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0

혹시 캡처 화면을 같이 올려줄 수 있나요? 오류 메시지를 봐야 답변을 줄 수 있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