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오큰수 질문

24.04.17 11:40 작성 조회수 56

0

안녕하세요 큰돌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혹시 오큰수 문제가 2주차 그래프이론, DFS, BFS에 분류된 이유가 뭘까요??

풀이 방법은 스택인데 그래프에 분류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로켓라쿤님의 궁금증에 대해 여러 비슷한 상황에서의 질문을 참고하여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오큰수 문제”가 그래프이론, DFS, BFS 단원에 포함된 이유에 대해서는, 큰돌 강사님께서 직접 제공한 답변에서 2주차 내용과 구현, 그리디 문제의 관련성 설명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큰돌 강사님은 2주차의 DFS, BFS 관련 문제뿐만 아니라 구현, 그리디 문제도 코딩 테스트 준비 과정에서 다루고 있는데, 이것이 실제 코딩 테스트 환경을 모방하기 위한 의도라고 설명하셨습니다. 실제 코테 환경에서는 문제 유형이 명시되지 않으며, 여러 유형의 문제가 섞여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유형을 미리 경험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섞어두었다고 합니다. 오큰수 문제 역시 이러한 컨셉의 일부로서 그래프 이론, DFS, BFS 단원에 포함시켰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상황에서의 추가적인 질문이나 궁금증이 있으시면, 그래프이론 문제분류와 관련된 큰돌 강사님의 답변을 참조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0

안녕하세요 ㅎ

혹시 오큰수 문제가 2주차 그래프이론, DFS, BFS에 분류된 이유가 뭘까요??

>>

인턴이 잘 말해주었는데요.

2주차의 DFS, BFS 관련 문제뿐만 아니라 구현, 그리디 문제도 코딩 테스트 준비 과정에서 다루고 있는데, 이것이 실제 코딩 테스트 환경을 모방하기 위한 의도라고 설명하셨습니다. 실제 코테 환경에서는 문제 유형이 명시되지 않으며, 여러 유형의 문제가 섞여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유형을 미리 경험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섞어두었습니다. 오큰수 문제 역시 이러한 컨셉의 일부로서 그래프 이론, DFS, BFS 단원에 포함시켰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