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request scope의 http 요청

24.04.17 02:02 작성 조회수 68

0

"request: HTTP 요청 하나가 들어오고 나갈 때 까지 유지되는 스코프, 각각의 HTTP 요청마다 별도의 빈 인스턴

스가 생성되고, 관리된다." 여기서 HTTP 요청이라는게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는 것인지 아니면 myLoggerProvider.getObject();코드가 컨테이너에 MyLogger 빈의 존재 유무를 묻는 걸 뜻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roal님 께서 질문하신 request scope와 HTTP 요청에 대한 부분은 사실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개념입니다. HTTP 요청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서버에 요청을 보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요청이 들어올 때마다 request scope에 속하는 빈은 새로 생성되어 이 요청을 처리하는 동안에만 존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각 HTTP 요청은 서로 독립적인 빈 인스턴스를 가지게 되며, 요청이 끝나면 그 빈은 소멸됩니다.

myLoggerProvider.getObject(); 라는 코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이는 실제 HTTP 요청이 들어왔을 때 해당 요청에 대응하는 MyLogger 빈 인스턴스를 생성하거나 반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getObject() 메소드는 스프링 컨테이너에게 MyLogger 빈의 존재 유무를 묻는 것이 아니라, 해당 HTTP 요청에 대응하는 MyLogger 빈 인스턴스를 요구하고, 필요하다면 새로 생성하여 반환하는 메커니즘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request scope 빈의 생성 시점을 요청 처리 과정까지 지연시킬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존 답변으로는 다음 링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request scope bean 생성시점에서는 request scope 빈의 생성 시점과 ObjectProvider.getObject() 호출 시점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약하면, HTTP 요청이 들어왔을 때 request scope 빈은 생성될 준비가 되고, 실제로 getObject()를 통해 요청 시점에 빈이 생성하고 반환됩니다.

이 정보가 roal님의 질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를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