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Emulator 실행 오류

24.04.12 21:59 작성 24.04.13 12:11 수정 조회수 133

0

안녕하세요. 에뮬레이터 세팅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최대한 혼자 해보려고 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wisdows 환경입니다.

여러 번 재설치도 해봤음에도 동일한 오류가 뜹니다.

오류메세지에 특별히 의미있는 내용은 없는 것 같아서...

우선 오류는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Settings에서 플랫폼과 툴 설치한 내역입니다.

이외, 다른 설정들은 강의에 나온 설정과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HAXM의 경우, 인텔 지원 종료라고 하여 지우고도 진행해봤음에도 오류는 동일하긴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cmd에서 직접 실행하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에뮬레이션 실행되는 것으로 보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 문제인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앱 개발 초보자인 상황에서 강의 촬영 시점과 달라서 버전이 조금 차이가 있다보니 환경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문의 납깁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https://links.codefactory.ai

저희 카카오채널로 오셔서 원격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김진하님의 프로필

김진하

질문자

2024.04.13

답변 내용도 문의 올리기 전에 확인한 부분이지만, 오류 해결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었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진하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실행 오류 상황을 자세히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진하님의 질문에 대응하는 기존 답변을 찾아보니, 비슷한 상황에 있는 다른 수강생의 문제를 해결한 기존 답변이 여러 개 있었습니다. 특히 에뮬레이터 실행 오류와 관련하여 다음의 기존 답변들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실행 오류 관련 문의 - 이 질문에서는 Flutter 프로젝트 생성 중 에뮬레이터 실행이 안 되는 상황이었고, 에뮬레이터를 동시에 여러 개 실행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이 제시되었습니다. 여기를 참조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귀하의 상황에서 제시된 오류 메시지를 바탕으로, 특정 설정 문제 또는 동시 실행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강의 촬영 시기에 비해 환경설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위 링크에서 제공하는 해결법들을 참고하여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SDK 버전 등 설정을 정확히 맞추었음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에뮬레이터 실행 시 오류MACOS android 가상 머신 main.dart 실행 시 에러와 같은 관련 질문에서 제안된 해결 방법들도 검토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