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플러터 아이폰 기기 연결 오류

24.04.06 08:09 작성 24.04.06 08:12 수정 조회수 102

0

아이폰 기기 연결 오류가 계속 납니다..

Xcode 로그인까지 완료했고, 휴대폰 개발자모드 설정도 완료했습니다.

분명 com.example.flutterios 로 되어 있는데 계속 이러한 오류가 뜨네요ㅜ

왜 그런걸까요? flutter 파일경로는 /Users/home/FlutterProj/flutter_ios 이러한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미 가상환경으론 강의를 충분히 따라가고 있는데, 전부터 실제 기기 연결에서 계속 이러한 오류가 뜹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 기기는 연결되어 있는데, 계속 이러한 오류가 떠서 처음부터 개발환경 설정이 잘못된 건지 걱정되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XCode 에러 메세지 말대로 Bundle ID를 변경 해주셔야합니다.

Bundle ID는 전세계적으로 유니크한 값이어야합니다.

그래서 보통 출시할때 내 도메인을 거꾸로 작성한 다음 앱 이름을 넣어줍니다.

(예: www.naver.com의 경우 com.naver.naver_map)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nseongmin11님, 질문 내용을 통해 “Xcode에서 iOS 앱에 대한 프로필을 찾을 수 없어서 발생하는 오류” 상황을 파악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앱의 Bundle Identifier가 유니크하지 않아서 Apple Developer Program에 등록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Xcode에서 “Failed Registering Bundle Identifier”와 “No profiles for ‘com.example.flutterios’ were found”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Bundle Identifier를 변경해야 합니다. ‘com.example.flutterios’ 같은 예시 ID 대신, 자신만의 유니크한 ID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Bundle Identifier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com.회사이름.앱이름’ 형식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해결과 관련된 유사한 상황을 다루는 해당 질문과 답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om.example.flutterios를 예시로 사용하지 마시고, 본인의 고유한 식별자로 변경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만일 이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시면 Xcode에서 프로젝트 설정 변경 방법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AI 칭찬합니다
3시간동안 고민한 시간이 허무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