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hello 서블릿에서 이상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24.03.30 11:31 작성 조회수 120

0

respose의 문장이 웹브로져에 나타나지 않고, 텍스트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게 무슨 일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fk6725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사한 사례를 검토했고,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문제는 ‘브라우저로 서블릿 테스트 시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현상’과 맞닿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공된 링크에서 유사한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 브라우저로 서블릿 테스트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 글에서는 서블릿을 브라우저에서 테스트할 때, 예상과 다르게 hello와 같은 텍스트가 파일로 다운로드되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jfk6725님이 직면한 문제와 같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response의 Content-Type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거나, 브라우저가 해당 Content-Type를 인식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는 강사님의 소스코드를 확인하고, 새로운 HTML 파일을 생성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jfk6725님의 상황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서블릿으로부터 받은 응답을 브라우저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esponse.setContentType("text/plain")response.setCharacterEncoding("utf-8") 설정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이 설정은 브라우저가 서블릿으로부터의 응답을 단순 텍스트로 해석하도록 지시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올바르게 설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IDE나 빌드 도구 설정, 서버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