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친구목록 테이블 설계관련 질문

24.03.30 00:23 작성 조회수 104

0

스크린샷 2024-03-30 오전 12.18.45.png현재 채팅시스템이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중입니다.
친구목록 테이블을 설계하고 있는데 연관관계 설정과 테이블 설계에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스크린샷 2024-03-30 오전 12.21.13.png멤버 클래스의 코드입니다.
스크린샷 2024-03-30 오전 12.20.42.png친구 클래스의 코드입니다.
강의 내용처럼 N:M 을 1:N N:1로 뜯어서 설계를 하려하는데 1:N N:1 의 상태에서 1이 같은 테이블과 클래스여서 어떻게 해결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4.04.01

안녕하세요. 유선우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입니다.

우선 Member와 Friend 가 M:N인가 생각해보면, M:N이 아닌 1:N 관계인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Friend에 Member와의 연결고리가 두개가 되며, JoinColumn 설정을 from_member, to_member 로 설정하여 풀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유선우님의 질문과 유사한 상황을 다루는 내용을 기반으로 몇 가지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1. 다대다 설정과 개인 프로젝트 적용에 대한 질문에서는 다대다(N:M) 관계를 1:N, N:1로 분리하여 설계하는 과정에 대한 질문에 답변이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친구목록을 설계할 때 유용한 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pk가 다른 테이블의 fk 2개이상으로 들어갈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에서는 한 엔티티의 PK가 다른 엔티티의 FK로 여러 번 매핑될 때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실제 친구목록을 설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비슷하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들은 N:M 관계를 JPA를 사용하여 1:N, N:1로 변환하는 방법과 연관관계 매핑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친구목록 테이블 설계 시, Friend 엔티티가 2개의 @ManyToOne 관계를 Member와 맺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중요한 것은 이러한 관계를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어떻게 반영할지 입니다. 각 @ManyToOne 관계는 서로 다른 컬럼(from_member_id, to_member_id 등)으로 매핑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각각 다른 멤버 간의 관계를 나타내어야 합니다.

자료에서 제안하는 방식대로 각 관계를 명확히 정의하고, 각 @JoinColumn에 올바른 컬럼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