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인텔리제이 run이 안돼요

24.03.29 23:24 작성 조회수 282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강의 그대로 따라했고 17버전으로 맞췄는데

 

강의에서 선생님처럼 화살표 (run) 버튼도 뜨질 않고

The file in the editor in not runnable 이라고 나옵니다

 

구글링해서 configuration을 추가해보았으나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kjjaya님의 프로필

kjjaya

2024.04.04

jdk17 설치 후에 아래 사이트 참조하여 설치했어요.

그랬더니 동영상 강의 처럼 java 파일 앞에 삼각형 run 버튼이 보이고 실행되었습니다.

https://medium.com/sjk5766/spring-boot-%EB%B2%84%EC%A0%84%EC%97%90-%EB%94%B0%EB%A5%B8-java-%EB%B2%84%EC%A0%84-ff15c5ba7ecb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우와우와님의 질문과 관련하여, 인텔리제이(IntelliJ IDEA)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버튼(Run)이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비슷한 상황을 겪은 다른 학습자의 사례를 찾았습니다. 해당 문제는 주로 프로젝트의 올바른 구성 또는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프링 부트(Spring Boot) 프로젝트에서 @SpringBootApplication 주석이 포함된 메인 클래스에 대한 실행 버튼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때, 문제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를 올바르게 임포트하지 않음: Gradle이나 Maven 프로젝트를 처음 열 때, 올바르게 프로젝트로 인식시키기 위해 build.gradle 또는 pom.xml 파일을 통해 프로젝트를 오픈해야 합니다.
  2. JDK 설정: IntelliJ에서 사용하는 JDK 설정이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버전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File > Project Structure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Gradle 또는 Maven 설정: build.gradle 또는 pom.xml 파일에 정의된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못된 설정은 종종 실행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을 겪은 학습자의 질문과 답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실행버튼 안보임(질문글 참고 하였지만 해결x)” - 이 질문에서는 IntelliJ에서 프로젝트 실행 버튼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다뤘고, 각종 설정 확인 및 재설정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 실행버튼” - 이 사례에서도 프로젝트 실행이 안 되는 문제를 경험했고, 프로젝트 경로 및 설정을 확인하여 해결했습니다.

위의 사례들을 참고하여 해당 설정들을 점검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이러한 조치들이 문제의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