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QuerydslApplicationTests 오류 발생

24.03.29 15:45 작성 조회수 101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QuerydslApplicationTests 실행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HELLO_SEQ가 없다는 오류인것 같은데요
H2 DB에 이걸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인가요?

강의 내용에는 없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yml 띄어쓰기가 잘못됐었네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아카펠라님께서 질문하신 HELLO_SEQ가 없다는 오류는 H2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시퀀스가 정의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오류는 JPA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서 엔티티의 ID 자동 생성 전략으로 시퀀스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GeneratedValue 애노테이션의 매개 변수로 시퀀스를 지정했을 때, 지정된 이름의 시퀀스가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으면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Hibernate의 ddl-auto 설정을 create, update 등으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를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시퀀스를 포함한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객체들이 자동으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와 유사한 문제를 가진 타 학습자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application.yml 파일의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들여쓰기와 함께 올바른 구성요소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라는 조언이 있었습니다. 정확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application.yml 설정 파일에서 spring.jpa.hibernate.ddl-auto 옵션이 create 또는 update로 적절히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사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예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tdd 오류 질문드립니다에서는 application.yml 파일의 ddl-auto: create 설정을 확인하라는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