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RUD 미니플젝을 하는도중에 궁금합니다.

24.03.28 18:53 작성 조회수 61

0

/* 등록 */
public void savePosts(Posts posts) {
    postsRepository.save(posts);
/* 업데이트 */
public void doUpdate(Posts posts) {
    postsRepository.save(posts);

구글링을 해보니 JPA의 save를 사용했을시 기존에 DB에 데이터가있을땐 바뀌는 부분만 업데이트 된다해서 이렇게 코딩을 했습니다. 하지만 수정기능을 동작해보니 기존 데이터가 수정되지 않고 새로운 데이터로 DB에 추가가 되고있습니다. 무언가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백엔드마술사님께서 스프링 부트와 JPA를 활용하여 CRUD 작업 중에 save 메서드의 동작 방식에 대해 궁금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Spring Data JPA에서 save 메서드는 주어진 엔티티의 식별자(ID)를 기반으로 해당 엔티티가 이미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는지 판단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새로운 데이터로 추가(저장)하고, 이미 존재하는 경우에는 해당 데이터를 업데이트(수정)합니다.

단, 수정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새로운 데이터로 추가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엔티티를 영속 상태로 관리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수정을 원하실 때는 먼저 해당 엔티티를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조회하여 영속 상태로 만든 후 변경을 감지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비슷한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책을 제시한 기존의 답변 링크를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SpringDataJpa를 쓸때 수정 기능에서는 Spring Data JPA를 사용할 때 수정 기능 구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findById를 통해 데이터를 불러온 후, 이 엔터티의 값을 변경하여 저장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수정은 일반적으로 서비스 계층에서 처리되며, JPA의 영속성 컨텍스트가 자동으로 변경된 부분을 감지하여 데이터베이스에 반영합니다.

계속하여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수정하는 로직을 구현할 때 먼저 해당 엔티티의 식별자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서 엔티티를 조회한 후에 수정하려는 정보를 엔티티에 반영하는 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베이스와 엔티티 간의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