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수강생 관리 웹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싶어요

24.03.28 09:08 작성 24.03.28 09:13 수정 조회수 39

0

안녕하세요. 저는 코딩지식이 거의 없는 일반인입니다..

(현업으로 15년정도 근무하다가 최근 IT회사로 이직해서 BC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딩지식은 없으나 어느정도 IT 이해도는 있습니다)

친구가 학원을 운영하는데 엑셀로 모든것을 매뉴얼관리를 하는 것을 보고 할 수만 있으면 관리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글시트 appscript 와 chatGPT로 코딩을 해서 어찌어찌 만들어봤는데 예쁘지 않고 엑셀 기반이다보니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많아 결국 사장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웹어플리케이션으로 한번 도전해보려고합니다. 어떤 강의를 들으면 좋을지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구와 컨설팅?을 해보니 수강생DB, 수업DB가 필요하고 학생들이 기간별 수업 구독하여 수강생별 월별 수업일정 관리, 수강생별 성적/면담/출결/수강료납부 관리가 필요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whan님, 학원 수강생 관리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될 것 같아요. 코딩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다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웹 개발에 필수적인 HTML, CSS, JavaScript 등의 기초 지식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백엔드 언어 선택 과정이 있는데요, Python의 Django나 Flask, JavaScript의 Node.js 같은 기술 스택을 배울 수 있는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실제로 데이터베이스를 다루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SQL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언어와 MySQL, PostgreSQL 같은 구체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사용법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제공할 수 있는 특정 강의 정보는 없지만,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 v3.1.5” 문서에 언급된 것처럼 spring.io 의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Spring Boot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start.spring.io를 통해 초기 프로젝트 구조를 생성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 v3.1.5를 참고해 주세요.

코딩 경험이 없더라도, 차근차근 학습하는 것으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