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Objcet 질문 있습니다.

24.03.28 00:43 작성 조회수 7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대문자Object와 소문자objcet의 차이점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네이티브 오브젝트가 대문자Object,

호스트 오브젝트가 소문자 object인 것으로 이해 하였고

Global 오브젝트는 네이티브 오브젝트에 포함되어 있다고 이해 하였습니다.

섹션11 강의인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은 전역 범위의 프로퍼티이고

호스트 오브젝트에 소문자 Global objcet(window)도 전역 범위에 항상 존재하는데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이 소문자 Global objcet(window)에서

사용된다고 봐야할까요?

아니면 네이티브 오브젝트의 전역 범위에서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이

사용되는 것 일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이티브 오브젝트가 대문자Object, 호스트 오브젝트가 소문자 object인 것으로 이해 하였고 Global 오브젝트는 네이티브 오브젝트에 포함되어 있다고 이해 하였습니다.

==> 강좌에서 대문자 Object는 {key: value} 형태의 Object를 뜻합니다. Object를 객체로 번역하는데, 엄밀하게 보면 번역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바스크립트에서 Object는 오브젝트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즉, 고유명사입니다.
강좌에서 소문자 object는 new 연산자로 생성한 인스턴스를 뜻합니다. 따라서 대문자와 소문자 object는 형태도 다르고, 만드는 방법도 다릅니다. 그래서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한 것입니다.

자바스크립트에 네이티브라는 용어가 없습니다. 글의 문맥으로 보아 네이티브가 자바스크립트를 지칭하는 것으로 보아집니다만, 그냥 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호스트 오브젝트 용어 또한 없습니다. 호스트 환경(Environment)은 있으며, 중고급 과정에서 다룹니다.

Global 오브젝트에서 Global은 자바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 이름입니다. 다만 Global 오브젝트라는 실체가 없으며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와 함수가 Window 오브젝트에 설정됩니다.
-------------

섹션11 강의인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은 전역 범위의 프로퍼티이고 호스트 오브젝트에 소문자 Global objcet(window)도 전역 범위에 항상 존재하는데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이 소문자 Global objcet(window)에서 사용된다고 봐야할까요? 아니면 네이티브 오브젝트의 전역 범위에서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이 사용되는 것 일까요?

==>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 함수가 Window 오브젝트에 설정되므로 전역 범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Global과 전역은 뉘앙스가 다릅니다. Global은 자바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 이름입니다. 다만, Global 오브젝트의 프로퍼티, 함수가 Window 오브젝트에 설정되므로 전역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답변을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해도 됩니다. 지금은 이 정도로 정리하고 진도를 나가도 됩니다. 왜냐하면 자바스크립트 전체 감을 잡게 되면 이해의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 때, 전체적인 관점에서 깊게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대문자 Object와 소문자 object의 차이점에 대한 질문에 관해, 비슷한 주제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던 게시물의 링크를 제공해 드립니다.

질문에서 언급하신 대문자 Object와 소문자 object, 그리고 네이티브 오브젝트와 호스트 오브젝트, 그리고 글로벌 오브젝트의 관계에 대한 이해는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적인 이해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공된 질문자와 유사한 내용을 다루는 기존 질문&답변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질문 “Object vs object” 에서는 대문자 Object와 소문자 object의 차이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답변에서는 대문자 Object는 데이터 저장을 위한 프로퍼티 집합이며, 소문자 object는 데이터 처리를 위한 프로퍼티 집합이라고 이해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typeof 연산자의 사용에 대해서도 다루며 이를 통해 어떻게 대문자와 소문자 object를 구분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글로벌 오브젝트와 다양한 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의 관계를 해석할 수 있으며, 각 오브젝트의 역할과 프로퍼티의 사용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문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으로, 글로벌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들은 실제로 자바스크립트 환경 내에서 글로벌 스코프에 존재하며, 이는 호스트 오브젝트(예: 브라우저의 window)가 제공하는 글로벌 환경에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티브 오브젝트의 개념을 포함하여, 전역 범위에서 사용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