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해결됨

visited를 map방식으로 풀어봤습니다. 테스트 케이스는 맞는데, 어떤 반례가 있을까요?

24.03.27 22:24 작성 조회수 56

0

선생님, 안녕하세요.

visited를 맵에 넣어서 (y와 x좌표를 스트링으로 바꾼 후 키로 삼고, value는 1이나 true를 줬습니다.) 하는 방식으로 풀어봤습니다. 또, 배추의 좌표들을 받을 때, 이를 벡터에 넣어줘서 벡터를 반복문을 돌며 dfs를 실행하며 visited맵을 체크해줬어요.

배열로 받던 visited를 맵으로 바꾸고, 벡터에 배추 좌표를 넣어주는 정도라서 식이 많이 다른것 가지는 않구요,

이렇게 하면 2중배열을 돌지 않아도 되서 약간이나마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테스트 케이스는 맞는데, 제출하면 틀렸다고 나옵니다. 어떤 반례가 있을까요?

http://boj.kr/5fdb9a3986444cf7b5f0723ce0db6048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google님 ㅎㅎ

좋은 생각이시긴 한데요. ㅎㅎ

 

        string yx = to_string(nextY) + to_string(nextX);
        if (nextY >= 0 && nextX >= 0 && nextY < n && nextX < m && !mp[yx] && a[nextY][nextX] != 0)
        {
            mp[yx] = 1;

이렇게 하게 되면 114 이런거를 구분할 수 있을까요?

mp[114]이렇게 들어갔는데

이 좌표가

1, 14와

11, 4

둘중에 어떤 좌표를 담은 map인지 해당 부분이 구분이 안될 것 같습니다.



또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부탁드립니다.

좋은 수강평과 별점 5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강사 큰돌 올림.


네, 선생님 감사합니다!
맵에 넣을 때, 문자열로 "1,14" "11,4" 이런식으로 중간에 컴마를 통해 구분해서 넣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음.. 콤마 넣는 것도 좋은 생각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렇게 되면 또 나중에 콤마를 구분하는 로직이 추가되어야 하기 때문에 2차원 배열쓰는게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