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localhost:4000 문제 문의

24.03.26 22:22 작성 조회수 59

0

선생님 안녕하세요!

먼저 강의 잘 듣고 있고,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업데이트 내역 실시간 확인하기(로컬 환경 설정) 강의를 듣고 있었는데,

원래는 localhost:4000 했을 때 바로 저의 블로그가 나왔었는데, typora를 통해 바로 반영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localhost:4000을 작성했는데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고 뜹니다!

cmd, powershell을 껐는데 위의 이유일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문의하신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localhost:4000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는 로컬 서버가 실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개발 환경에서는 특정 포트(여기서는 4000)에서 서버가 실행되고 있어야 해당 포트를 통해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md나 powershell에서 서버를 종료(껐다는 의미로 해석됨)한 후에는 다시 서버를 시작해야합니다. 강의에서 사용된 서버 실행 명령어(예: Jekyll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jekyll serve 명령어)를 cmd나 powershell에서 다시 입력하여 서버를 실행시킨 후, 브라우저에서 localhost:4000에 접속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일 서버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포트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포트가 사용 중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 중인 포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netstat -ano (Windows) 또는 lsof -i :4000 (macOS/Linux)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문성일님의 프로필

문성일

질문자

2024.03.29

감사합니다!

1가지만 더 여쭤볼 것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logo : "/assets/images/로이스2.png" 를진행했을 때 사진이 블로그에 안뜨며,

breadcrumbs : true로 했는데 안되네요 ㅠㅠ

다른 부가적인 기본셋팅은 되는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