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omponentScan 강의 중 테스트 코드 에러에 관하여

24.03.25 19:36 작성 24.03.25 19:40 수정 조회수 163

0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NoSuchBeanDefinitionException: No qualifying bean of type 'hello.core.member.MemberService' available

다음과 같이 에러가 나타났으며 강의 내용 그대로 따라서 @Component @Autowired 작성했는데 해당 오류가 왜 나타난지 모르겠습니다. MemberServiceImpl에 @Component와 생성자에 @Autowired 다 확인했습니다.

 

[이전 강의 중 Singleton에 대한 내용은 입력하지 않았는데 해당 클래스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4.03.25

안녕하세요. 옙버디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입니다.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질문 내용만으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실제 동작하는 전체 프로젝트를 압축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해서 링크를 남겨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방법은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fX6ygx


주의: 업로드시 링크에 있는 권한 문제 꼭 확인해주세요


추가로 다음 내용도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1. 문제 영역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

2. 문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


링크: 공식 서포터즈

링크: 자주하는 질문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옙버디님의 질문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질문자님이 마주하신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NoSuchBeanDefinitionException: No qualifying bean of type 'hello.core.member.MemberService' available 오류는 스프링이 MemberService 타입의 빈을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는 @ComponentScan을 사용함으로써 스프링이 자동으로 컴포넌트를 스캔하고 빈으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MemberService 인터페이스 구현체가 스프링 컨테이너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MemberServiceImpl 클래스에 @Component 어노테이션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해당 클래스를 스프링 빈으로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2. MemberServiceImpl 클래스의 생성자에 @Autowired 어노테이션을 올바르게 적용했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스프링이 자동으로 의존 관계를 주입하기 위함입니다.
3. @ComponentScan 어노테이션이 적용된 설정 클래스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ComponentScan은 지정된 패키지와 그 하위 패키지를 탐색하므로, MemberServiceImpl이 속한 패키지가 스캔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Singleton 관련 클래스의 부재는 이 문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ComponentScan@Autowired를 활용한 의존관계 자동 주입은 Singleton 여부와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비슷한 문제를 질문하신 다른 수강생의 경우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Component와 @Autowired 관련 질문 에러 해결 사례는 옙버디님의 경우와 유사한 상황으로, 에러 메시지와 해결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