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캐릭터 피격 버그 관련 질문

24.03.24 19:39 작성 24.03.24 19:51 수정 조회수 127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금일 마지막 강의까지 무사히 완강하였는데요, 캐릭터 피격과 관련해서 버그가 있는 것 같아 여쭈어보고자 합니다.

 

버그 현상은 캐릭터가 사망 후에 부활했을 때, 부활한 캐릭터를 다시 공격하면 정상적으로 피격이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드로우 디버깅을 보면 공격 자체가 정상적인 피격 판정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언제는 한 번 사망 후 부활했을 때부터 피격이 안되는 경우가 있고, 언제는 두 번째 사망 후 부활했을 때부터 피격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혹시나 제가 코드를 따라서 입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나하여 올려주신 수업 자료 파일을 그대로 실행해서 확인해보았는데 여전히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동영상 첨부가 어려워 제가 게임을 한 번 진행하는 동안 발생했던 모습을 사진과 과정으로 첨부하겠습니다.

1. 서버 플레이어가 클라이언트 플레이어 첫 번 째 킬

 

2. 이후 서버 플레이어가 부활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 공격 시 피격 되지 않음

 

3. 2번 상황 이후 반대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가 서버 플레이어 첫 번째 킬

 

4. 이후 부활한 서버 플레이어를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가 두 번째 킬

 

5. 이후 한 번 더 부활한 서버 플레이어를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가 공격 시 피격 되지 않음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저의 경우 죽은 후에도 정상적으로 잘 피격되는데, 네트웍의 문제보다는 재시작시 콜라이더를 다시 활성화시키는 설정이 빠진 것 같아보입니다.
image

한 번 깃헙예제와 비교해보시겠어요?

리파지토리 주소 : https://github.com/ideugu/UnrealProgrammingPart3/tree/15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해당 문제는 질문하신 내용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정보가 제공된 정보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의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캐릭터가 사망 후 부활했을 때 피격이 되지 않는 버그와 관련하여 가능한 일반적인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제안드립니다:

  1. 캐릭터의 상태 관리가 올바르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세요. 사망과 부활의 상태 전환에 있어서 변수 값이 정확히 업데이트되는지 검사해 보세요.
  2. 피격 판정 로직에서 부활한 캐릭터에 대한 예외 처리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때로는 로직에서 특정 상태의 캐릭터를 무시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게임 엔진이나 개발 환경의 버그일 수도 있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관련 포럼에서 동일한 문제를 겪는 다른 개발자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와 같은 문제는 게임의 로직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경우 흔히 발생할 수 있으므로, 코드를 세밀하게 디버깅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관련 개발 커뮤니티나 포럼에 질문을 올려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