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DispatcherServlet과 프로젝트 동작의 이해

24.03.24 10:41 작성 조회수 42

0

Port번호 변경이 안 됩니다.

debug모드는 적용이 되는 것 같은데 왜그럴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작성하신 설정 파일 내용을 확인해 보니 오타가 있는 것 같습니다. server.port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ort 번호 변경이 안 되는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application.yml 파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제공된 정보에 따르면, application.yml 파일에서 서버 포트를 8088로 설정하셨다고 합니다. 설정이 정확하다면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이 해당 포트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변동이 없다면 다음의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프로젝트의 다른 설정 파일에 서버 포트 설정이 중복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application.properties 파일이나 다른 프로필용 yml 파일(application-dev.yml 등)에 서버 포트 설정이 덮어쓰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하셨는지 확인하세요. 설정 변경 후에는 반드시 애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3. 포트 번호가 이미 다른 프로세스에 의해 사용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때로는 이미 사용 중인 포트에 대해서 설정하려고 할 때 변경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포트 번호를 시도해보세요.

application.yml 파일의 포트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rver:
  port: 8088

이 설정이 이미 적용되어 있고 위의 사항들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IDE의 설정 또는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 내부의 추가적인 설정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IDE의 로그 메시지를 자세히 확인하거나,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설정을 재검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이 필요하면, 추가적인 정보나 로그 메시지 등을 제공해주시면 보다 상세한 조치 방안을 안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