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PA, 멀티파일 업로드

24.03.24 06:34 작성 조회수 71

0

강의를 들으면서 하나의 프로젝트에 순차적으로 적용중인데요.

 

멀티파일 같은 경우에 JPA에서 어떻게 연관관계로 풀어내면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요.

 

@OneToOne으로 풀어야 하는지 ㅠㅠ JPA에 적용시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윤토벤님

예를 들어서 Item과 File의 관계이고, 하나의 Item이 여러 File을 가지는 구조라면 Item -> File은 OneToMany 관계로 설정하고, 그 반대는 ManyToOne의 관계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윤토벤님의 질문에 대해, JPA에서의 멀티파일 업로드와 관련된 연관 관계 매핑 방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신 것 같습니다. JPA를 사용하여 파일 업로드를 구현하는 경우, 파일의 갯수와 종류(단일 파일 업로드, 멀티파일 업로드 등)에 따라 연관 관계 매핑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멀티파일 업로드를 예로 들면, 한 개의 엔티티(예를 들어, 게시글 엔티티)가 여러 개의 파일 엔티티를 참조할 수 있도록 @OneToMany 관계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반면, 단일 파일 업로드는 @OneToOne 관계를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윤토벤님이 언급하신 “멀티파일 업로드”의 경우 대부분 @OneToMany 관계를 사용하여 파일들을 관리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게시글이 여러 이미지 파일을 포함할 수 있다면, 게시글 엔티티와 이미지 파일 엔티티 사이에 @OneToMany 관계를 설정하게 됩니다.

유사 질문으로는 “jpa로 설계 시”“파일 업로드 관련 질문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이들 질문에서는 파일 업로드와 관련한 다양한 구현 방식과 JPA 매핑 전략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파일 업로드 관련 질문 있습니다.”에서는 Item 엔티티와 파일 엔티티 간의 연관 관계 매핑 구현 예제가 나와있어, 멀티파일 업로드 시 JPA에서 어떻게 연관관계를 풀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윤토벤님의 프로필

윤토벤

질문자

2024.03.24

감사합니다. "파일 업로드 관련 질문있습니다" 보았는데요.

 

ITem 엔티티와 FIle 엔티티를 연관관계로 매핑을 해줄 때

"파일 업로드 관련 질문있습니다" 의 예시처럼 두 엔티티를 @OneToOne,

@OneToMany 두개로 매핑을 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JPA 강의에서는

엔티티 : 엔티티에서 연관관계 매핑은 1:N, 1:1, N:1 로 해줬던 거 같은데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