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섹션1 워드 프레스 접속 관련 문제

24.03.20 19:10 작성 조회수 72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8000번 포트로 접속했는데 워드프레스에 접속이 안됩니다.

보안그룹 인바운드 규칙 설정할 때 소스-위치 무관 선택사항이 없길래 아래와 같이 나누어서 설정했는데 이것때문일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제가 답변이 늦었네요. 해결이 되셨나요?? 룰이 원인이 맞을거 같아요. 전체 대역으로 한번만 정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aper_0518님 문제에 대한 상황 설명을 잘 읽었습니다.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는 서버가 요청을 거부했다는 의미입니다. 보안그룹 인바운드 규칙 설정에서 포트 8000을 허용하는 규칙을 추가하셨는데도 접속이 안 되는 경우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 서버가 실제로 8000번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서버의 설정 파일이나 설정 상태를 검토해 봐야 합니다.

  2. 네트워크 방화벽이나 다른 보안 소프트웨어가 포트 8000의 접속을 차단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이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의 설정에서 포트 8000을 허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AWS 관련 서비스에 대한 설정이 올바르게 이루어졌는지 다시 한 번 검토해 보세요. 특히, AWS Elastic Beanstalk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해당 서비스의 문서를 참조하여 올바른 설정 방법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을 AWS Elastic Beanstalk에 배포하는 경우, application.properties 파일에 server.port=5000 등의 포트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AWS 클라우드의 다른 설정 부분도 점검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된다면,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추가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