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회원 가입 페이지 기능 생성(3) 중 에러

24.03.07 16:28 작성 조회수 130

0

회원가입 버튼을 눌렀을 시,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yoo 님 안녕하세요 !!

현재보면 Server Error 라고 나와있습니다 !
이럴때는 서버쪽 로그를 같이 공유해주시면 더 잘 답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0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yooo님, 회원 가입 페이지 기능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문제 해결을 돕고자 합니다. 제공해 주신 이미지와 내용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AxiosError로 인한 ‘Request failed with status code 500’라는 메시지는 서버 측에서 오류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HTTP 상태 코드 500은 서버 내부 오류를 의미하므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서버 로그 확인: 오류가 발생한 서버의 로그를 확인하여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를 파악합니다.
  2. 백엔드 코드 검토: /api/auth/register 엔드포인트를 처리하는 서버 사이드 코드에 문제가 없는지 검토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 연결 확인: 회원가입 과정에서 데이터베이스와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서버 설정 확인: 서버 설정 파일의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 봅니다.

추가적으로, 코드에서 오류가 아닌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서버의 미들웨어 설정이나, 다른 연동된 서비스의 오류 가능성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좀 더 자세한 로그나 코드를 제공해주시면 더욱 정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면 인프런의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서 질문을 남겨주시면, 더욱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을 위해 참고하실 수 있는 자료의 원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프런 자주 묻는 질문(FAQ)

개발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이 조속히 해결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