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계좌번호를 Long 타입으로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24.03.01 14:03 작성 조회수 145

0

기초적인 질문일 수도 있으나 궁금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이진혁님의 프로필

이진혁

2024.03.02

삭제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진혁님

제가 궁금한 질문 내용은 PK(Primary Key)가 아닌 number(계좌번호) 질문이였습니다..ㅠㅠ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0

계좌번호는 연산이 필요한 번호는 아니기때문에, String으로 하셔도 됩니다.

본예제에서는 간단히 1111, 2222 이런식으로 계좌를 생성했기 때문에 Integer로 해도 되지만,

나중에 길어질 것을 대비하여 Long으로 처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0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강프로그래머님, 계좌번호를 Long 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계좌번호는 일반적으로 매우 큰 값을 가질 수 있고 숫자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Long 타입은 이러한 특성을 수용하기에 적절한 데이터 타입입니다. 또한, 정수 데이터 타입 중에서 Long은 더 큰 범위의 정수 값을 저장할 수 있어서 통상적인 Integer 타입보다 넓은 범위의 숫자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경우에 대한 검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부트에서 JUnit 테스트 관련 내용을 찾고 계시다면, 제공된 정보에 따르면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에서는 다양한 테스트 유틸리티와 지원 클래스, 그리고 일반적인 테스트 의존성을 제공하는 전용 스타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Kotlin을 사용하는 경우, JUnit 4 대신 기본 제공되는 JUnit 5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내용은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JSON 테스트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는 Auto-configured JSON Tests 섹션에서 Kotlin 코드 예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프로그래머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렸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