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사님 깃허브 폴더를 연결하고 싶습니다.

24.02.26 23:13 작성 조회수 105

0

 예전에 수강을 완료 했고 복습을 하려고 하는데 안되는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curl -s https://laravel.build/example-app | bash

명령어를 이용하여 최신버전인 10버전을 설치하고 도커까지 연결해서 라라벨은 실행 하면 잘 됩니다.

하지만 강사님 깃허브 자료를 받아서 실습했던 파일을 실행하려고 하니까 안되네요.

우분투에서 폴더 복사를 해서 폴더를 가져왔습니다.

asdf.PNG여기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sdf.PNGvendor 폴더 자체가 없던데 구동이 되기 위해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을 설치하고 실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DG님의 프로필

CDG

질문자

2024.02.27

라라벨 10버전에서 실습을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예전에 강의를 한번 듣고 복습을 하는거라서 조금 더 빠르게 진도를 나가고 싶은데 실습의 전반적인 코딩이 되어 있는 자료는 없을까요?? 깃허브에 올리신건 전부 있지가 않네요

제가 올려드린 링크는 강의 후반부에 실습 하는 예제를 올린 프로젝트 파일입니다. 저도 부족했던 것이 강의를 촬영하고 나서 그 프로젝트를 살려두었어야 하는데 없애버렸네요 ㅠㅠ 그래서 강의에 서 설명드리는 이론에 관한 샘플 코드는 없다고 보시는 편이 맞을 것 같습니다. 또한 라라벨 10에서 강의 내용을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백엔드 쪽 라라벨 9와 10 과의 차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프론트엔드 쪽 라이브와이어가 강의와 현재 버전이 꽤 차이가 많이 나는 점이 흠이네요. 안그래도 요청이 많은 상태라 라라벨 10 버전을 다루어 볼까 생각 중인데 여유가 나지를 않아서 무기한 기다려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0

image
해당 프로젝트가 라라벨 9으로 만들어져 있는데다가 기본적으로 gitignore에 vendor 가 포함되어 있어서 업로드가 안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깃허브에 있는 코드는 참고용 으로만 사용해 주시고 프로젝트 자체는 최신 버전을 다운 받아 직접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강의에 들어있는 라이브와이어도 전 버전이라 최신과 차이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ㅠㅠ )